운동이 지나치면 건강 지키려다 어깨 통증 몰고온다.-이투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척척 작성일16-01-25 14:49 조회1,15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운동이 지나치면 건강 지키려다 어깨 통증 몰고온다.
이번 2015년 하반기 때 아닌 몸짱 열풍이 돌고 있다. 케이블 채널 ‘더 바디쇼’ 라는 프로그램에서는 여름보다 겨울철 관리에 더욱 힘을 써야 한다는 의미로 모델과 피트니스 전문가가 직접 마주하고 상세히 효과적이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운동법이 소개되는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최근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몸매로 쏟아지고 있게 된 것.
허나 운동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것 역시 과하면 좋지 않은 법. 운동 때문에 몸은 혹사 당하고 근육을 만든답시고 옷을 입었을 때도 벗었을 때도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은 상체다보니, 어깨 쪽으로 운동을 많이 하게 된다. 이것은 여자나 남자나 크게 다를 바 없다.
그러나 운동을 하는 사람도 하지 않는 사람도 누구나 한번쯤은 다 겪는 어깨통증 즉 회전근개 질환. 무리한 힘을 과하면 어깨에 붙은 힘줄인 회전근개가 손상되게 된다. 일을 많이 하거나 운동을 많이 하면 뼈가 자라는데 뼈가 뾰족해지면서 힘줄과 충돌해 힘줄을 손상 시키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손상이 되면 젊은 나이 대에도 회복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젊은 사람들은 주로 회전근개에 염증이 발생하고 연세가 있는 사람들은 손상이 심해져 파열이 되는 경우가 있어 어찌보면 둘 다 통증이 심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